. 가지 가지마다 스텔라 저드 플래빈 등 각각의 특성을 지닌 미니멀아티스트가 꽃을 피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니멀 아트는 그의 뿌리들에 비해 시적인 상징성이나 자기표현을 통한 환영의 창조를 완전히 거부하고자 하였으며 그저 하나의 물체로서 보는 냉정함을 드러내기 시작하였습니다.
2.미니멀아트의 전개
미니멀 아트는1960년대 중반에 나타난
예술의 한 경향이지만 그 조짐은
이미오래전부터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미니멀 아트의 나무는 카지미르
말레비치(1878~1935)를 뿌리로 하여 자라기
시작합니다.
말레비치는 미술가가 수동적으로 자연 환경에
반응하는 전통적 재현
도널드 주드(Donald Judd)의 작품이 대표적이다.
대항기억(=반기억)
미셸 푸코가 옹호한 역사저술, 즉 고고학의 특징을 구명하려는 시도로서 사용되었다...... 이에 반해 미셸 푸코는 역사분석의 한 형태인 계보학에서 역사 발전의 연속성과 일정한 패턴을 발견해내는 대신 역사의 단절과 불연속성에 초점
1.미니멀아트란 무엇인가?
minimalist [mínmlist] n.
1 최소한의 요구 조건으로 타협하는 사람
2 [M~] 최소한 강령주의자 ((제정 말 러시아 사회 혁명당 내의 온건파))
3 MINIMAL ART 작가
미니멀아트란? 미니멀아트는 1960년대 전반부터 70년대 초두에 걸쳐 미국을 중심으로 제작된 큰 색
2) 상징적 상호작용론의 기본 개념
■ 상징적 상호작용에서의 세 가지 특성.
① 행위자와 세계간의 상호작용.
② 행위자와 세계를 동태(動態)적인 과정으로 파악.
- 사회화는 인간이 사고능력을 발전시키고 문화를 발전시키는 동태적인 과정이며 단순히 행위자가 정보를 받는 일방적인 과정이 아
2. 60s 작품 경향
기존의 미술 흐름에 ‘자본’이라는 리트머스 실험지를 적셔서 안티와 프로로 나누어 서술하는 것은 대부분의 미술학도들에겐 생경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이 부분에서는 60년대 미술이 상품과 맺어온 방식과 태도를 긍정과 부정으로 나누어 점검할 것이다. 우선 상품화 및 자본과 관
도널드저드의 ‘빛의 굴절’을 연상 시키고 있으며 부드러운 빛의 광채는 Roberte Awine의 70년대 중반의 작업을 연상시킨다. 1986년 여름, 쿤스는 자신의 초기 작품들을 모아 두번의 전시회 – 뉴욕의 New Museum of Contemporary Art에서의 End game전 – 을 가졌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진공 청소기를 있는 그대
저드, 스텔라, 모리스, 안드레, 플래빈 등의 작품을 총칭하는 말로 정착되었다.
미니멀아트의 특징
미니멀 아트는 최소한의 것으로 축소된 예술의 형태를 가지면서도 그 안에 내재된 의미는 예술을 위한 예술 즉, 순수주의의 표명이라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명칭이 시사하는 바와 같이, 작품
예술시장연구
예술시장에서 살아가기 위한 전략 연구-사진문화중심으로
개요
예술은 이제 단순한 소비가 아닌 풍부한 삶을 영유케하고, 직간접적으로 경제적 파급효과가 더욱 커져가고 있다. 근래에 들어 수익을 최우선하는 기업들이 예술이라는 콘텐츠를 사용하여 앞 다투어 자사를 적극적으로 마